MedicalTimes
  • 정책
  • 제도・법률

NMC 기조실장에 고임석 과장…권용진 실장 대기발령

이창진
발행날짜: 2016-11-29 15:04:09

안명옥 원장 인사 발령 "신축이전과 감염병전문병원 등 만전"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은 28일 기획조정실장에 고임석 신경과장(전 진료협력팀장)을 인사 발령했다.

신임 고임석 기조실장.
신임 고임석 기획조정실장은 국립의료원 신경과 의무사무관과 기술서기관, 한림의대 외래부교수, 국립중앙의료원 신경과장, 뇌신경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신경과학회 총무이사와 노인정책위이사, 진료지침이사, 정도관리이사 및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총무이사,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 기획이사 및 법제이사, 대한공공의학회 정보이사 등 왕성한 학회 활동도 했다.

고임석 실장은 질병관리본부 권역심뇌혈관센터 운영위원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병원 적정성평가위원회 자문위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국가참조표준센터 기술위원회 기술위원, 중앙약사회 심의위원, 통계청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자문위원 등으로 활약했다.

고 실장은 다년 간 국립중앙의료원에 근무하며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조정실은 물론이고 현대화사업본부장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고임석 기획조정실장은 "국가 공공보건의료를 선도하는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어 영광스럽고 더 커진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면서 "십수 년 동안 국립중앙의료원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20년으로 예정된 현대화사업(신축 이전 사업)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새 병원에 중앙 감염병전문병원, 국가중앙외상센터 설립 등이 계획되어 있는 만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선도적인 공공의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용진 기획조정실장은 대기 발령 상태이다.

의료원 내부에서는 안명옥 원장의 갑작스런 기획조정실장 교체 배경을 놓고 다양한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