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의료기기·AI
  • 진단

지멘스 시그니아 보청기, 전국 100개 센터 돌파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8 09:10:11

제조사 단일브랜드로 국내 최다 전문점 보유

지멘스 시그니아(Signia) 보청기가 제조사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전문센터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한 달 사이 7개 전문점이 동시에 오픈하면서 전국적으로 100곳이 넘는 최다 단일 제조사 센터 보유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게 됐다.

시그니아는 독일 지멘스 보청기의 경험과 기술력을 이어받아 2016년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첨단 기술을 탑재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보청기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보청기 판매 채널은 크게 단일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전문점과 다양한 회사 제품을 판매하는 취급점으로 나뉜다.

보청기업계에서 제조사 단일 브랜드로 100개 센터를 보유한 곳은 지멘스 시그니아가 유일하다.

시그니아는 국내 최다 전문센터 돌파를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 경쟁력 및 보청기 전문성에 대한 노력의 결과로 보고 있다.

우수한 청각 전문가를 비롯해 본사가 인증하는 전문시설 보유 등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하는 곳만 운영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특히 보청기는 처음 구입할 때부터 정확한 측정 및 진단이 가장 중요하다.

시그니아 전문센터는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고 적응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실이 측정용 청력검사기기를 비롯해 귓본을 뜰 수 있는 3D 스캐너 ‘아이스캔’(iSCAN) 등 편안하고 정확한 보청기 사용에 도움을 주는 최신 장비를 구비했다.

더불어 정기적인 본사 교육을 통해 전문센터 청각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청기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만족스러운 보청기 착용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그니아는 현재 서울·경기 약 40곳, 부산·경남 16곳을 비롯해 전국 단위로 100개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어디서나 센터를 찾을 수 있으며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멘스 시그니아를 핵심브랜드로 보유하고 있는 지반토스(Sivantos) 신동일 대표는 “1996년 국내 런칭 후 20여 년 간 전문센터 원장님들과 함께 성장한 덕분에 지멘스 시그니아 보청기가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앞으로도 단순히 보청기 판매 채널에 그치지 않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난청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전국 전문센터와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