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정책
  • 제도・법률

보건의료연구원 "의료기술평가 영역 한의학까지 확대"

이창진
발행날짜: 2019-04-19 10:25:45

한의학연구원과 업무 협약 "환자 선택권과 의료 질 향상 기여"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NECA)은 지난 18일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과 의료기술평가 연구영역 확대와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측은 NECA 이영성 원장,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의학연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의료기술평가의 저변 확대를 위한 다학제 협력연구사업 추진 △한의학 분야 임상연구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활동 △전문인력 파견 및 교육, 워크숍 등을 통한 상호 인적 교류 등에 합의했다.

체결식과 함께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신의료기술평가제도 소개, 임상자료를 활용한 연구설계 및 방법 등 강연을 통해 연구자 대상 교육과 함께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이영성 원장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살려 의료기술평가의 영역을 한의학까지 확대하고, 환자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과학적 연구결과를 제시하여 환자 선택권 보장 및 의료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세미나를 통해 양 기관의 실질적 협력을 위한 여건이 한층 성숙됐다. 양 기관의 연구 협력을 통해 한의학 분야 의료기술평가가 보다 활성화되어 한의학 의료기술과 임상연구의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