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개원가

메디칼메버릭스, 병원 밖 선배의사들과 소통기회 마련

황병우
발행날짜: 2019-11-21 12:52:20

오는 22일 의연회와 함께 다양한 분야 활동 의사들과 간담회

다양한 진로를 꿈꾸는 의대생들이 모인 단체인 메디칼메버릭스와 임상 외 진로에서 활동 중인 선배의사들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했다.

메디칼메버릭스(Medical Mavericks, 회장 최재호)와 의연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대한의사협회가 주최하는 'Medical Mavericks X 의연회 GATHERING: 병원 밖의 의사, 학교 밖의 의대생'을 오는 22일 서울 용산구에서 전국 의대생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디칼메버릭스는 임상 외 다양한 진로를 꿈꾸는 의대생이 모인 단체이며, 의연회는 의사 출신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의사들의 모임이다.

이번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홍정익 정신건강정책 과장 ▲법무법인 의성 김연희 변호사 ▲한국제약의학회 최성구 회장 ▲헬스브리즈 정희두 대표 등이 연사진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강연 외에도 질의응답시간이 마련되며 간담회 시간이 따로 주어지는 만큼 학교 밖의 의대생이 임상 외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선배들과 더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디칼메버릭스 최재호 회장은 "이번 행사로 의대생들이 어려운 길을 개척해나간 선배들을 만나고 우리도 할 수 있는 용기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런 기회들을 이어나가 의대생들이 자유롭게 꿈을 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를 주최한 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의대생들은 우리사회에서 가장 유능한 인재들이다"며 "장래에 진료실 밖에서도 다양한 재능을 발휘해 의료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