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제약·바이오
  • 국내사

프레스티지바이오,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러시아 판매

황병우
발행날짜: 2021-04-23 10:40:44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러시아 파마파크와 라이선스 계약
파마파크 영업력 활용해 러시아 시장 점유율 증가 기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러시아 제약사 Pharmapark LLC(이하 파마파크)가 러시아에서의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의 상용화를 위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9년 허셉틴(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바이오시밀러, 투즈뉴의 라이선스 계약 이후 두 번째로 체결된 계약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이번 계약을 통해 러시아 바이오시밀러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에 계약을 맺은 제품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HD204로 혈관내피 성장인자(VEGF) 억제제로써 전이성 대장암 및 일부 폐암, 신장암, 난소암 등 다수 유형의 암 환자에게 사용되는 치료제인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다.

HD204는 현재 글로벌 임상 3상중에 있으며 아바스틴과의 약동학 및 면역원성, 안전성 비교를 위해 호주에서 진행했던 임상 1상에서 미국 및 유럽산 원약과의 동등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계약에 의하면 파마파크는 자사의 안정적인 판매망 및 기존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러시아 내에서의 HD204 판매 및 상업화를 독점적으로 주도하게 된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파마파크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러시아에 두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당사의 주력사업인 고품질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상용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