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제약·바이오
  • 국내사

시지바이오 골대체재 노보시스, 멕시코 품목허가

발행날짜: 2021-09-29 09:00:36

골형성 촉진 단백질에 세라믹 기반 합성 지지체 접목 제품
중남미 의료기기 시장 성장 잠재력 큰 멕시코 시장공략 앞장

시지바이오는 골형성 촉진 단백질 '노보시스'가 멕시코 연방위생위험관리위원회(Federal Commission for the Protection against Sanitary Risk, COFEPRIS)으로부터 척추 정형용 및 치과용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제품사진이다.
이번에 멕시코에서 허가받은 노보시스는 골 재생 능력이 탁월한 골형성 촉진 단백질에 세라믹 기반 합성지지체를 접목시킨 의료기기다.

뼈가 손상되었을 때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빠르게 분화시켜 새로운 뼈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기존 골형성 촉진 단백질 제품들은 치과 영역에 국한돼 적응증을 받은 반면, 노보시스는 척추 유합술에서 임상을 성공적으로 종료함에 따라 ​2017년 국내 최초로 정형외과 영역에서도 적응증을 획득했고 2020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의료기술로서 인정받은 바 있다.

시지바이오는 멕시코 내 유통되는 의료기기 중 82.3% 이상이 수입 의료기기에 의존하고 있을 정도로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따라서 시지바이오는 이번 멕시코 의료기기 시장 진출이 회사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멕시코에서 품목 허가 받은 노보시스는 현지 정형외과 의료기기 업체인 임바이오멕스사를 통해 오는 10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큰 멕시코 의료기기 시장에서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노보시스를 골유합술에 있어 필수 치료재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호주, 중국, 일본, 미국의 품목 허가도 예정대로 획득하여 전 세계에 노보시스를 출시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