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납사 ‘이지메디컴’이 9월 1일부로 업무 준거주의 정착과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질서 유지 및 고객중심 책임경영 실천을 담은 윤리규범을 제정·선포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윤리규범 제정은 이지메디컴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통해 의료산업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고객과 주주·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모범적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자 마련했다.
이를 위해 윤리규범 내 ▲기본책무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공정한 거래에 대한 책임과 의무 ▲임직원에 대한 책임과 의무 ▲주주의 이익보호 등 5개 원칙을 제정했다.
윤리규범과 더불어 이에 대한 실천규정도 함께 제정해 윤리규범의 올바른 실천을 위한 임직원들의 행동규범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실천규정은 윤리규범 5개 원칙하에 ▲고객의견 수렴 및 성실한 정보제공 ▲고객 정보와 이익 보호 ▲공정한 거래질서 유지 ▲직무수행 상 비윤리적 행위금지 ▲이해관계자로부터의 경제적 이익 수수 금지 ▲회계제도의 투명성 및 기업정보의 제공 등 총 13개 조항과 세부지침을 담고 있다.
윤리경영팀 관계자는 “윤리규범 및 실천규정 제정은 선도적 GPO기업으로서 이지메디컴이 준수해 나갈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더욱 공고히 확립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지메디컴 모든 임직원들 역시 업무수행에 있어 보다 명확한 책임의식을 갖고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