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삼성창원병원(병원장 김계정) 소화기센터가 (재)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시행하는 우수 내시경실 인증제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
우수 내시경실 인증제는 소화기내시경학회가 권장하는 지침의 수행여부를 표준화된 기준으로 심사하여 적정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보증하는 제도로 3년마다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삼성창원병원은 지난 2012년에 1차 우수내시경실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의 표준화를 통해 올해 재인증을 받는데 성공했다.
우수 내시경 인증 기준은 △내시경 의사의 자격 △시설 및 장비 △과정 △성과지표 △감염 및 소독 등 크게 다섯 가지 항목으로 분류되며, 세부항목은 총 72개로 구성된다.
삼성창원병원 소화기센터는 모든 항목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편, 삼성창원병원 소화기센터는 소화기질환의 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내시경 검사는 물론, 초음파내시경, 캡슐내시경 등 정확한 진단과 병기 판정을 위한 진단내시경과 대장용종 절제술, 담석제거술, 소화관 협착환자의 스텐트 삽입술 등 치료 내시경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조기 위암 및 조기 대장암에의 경우 수술을 하지 않고 내시경으로 치료하는 내시경 점막 절제술과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을 시행하는 등 선진화 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