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7월 28일 세계 간염의 날(World Hepatitis Day)을 맞아 7월 마지막 주를 '간 건강 주간'으로 정하고 '노햅 고(Nohep Go!)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간염의 날은 2010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간염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는 '퇴치'라는 주제 아래 세계 각국에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애브비는 7월 25일부터 7월 29일까지, 직원들의 간 건강 체크 및 건강한 간 관리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했다.
그 중 '노햅 고' 게임은 최근 인기있는 모바일 게임인 '포켓몬 고'에서 아이디어를 따왔다.
직원들은 사무실 곳곳에 숨겨진 노햅 카드를 찾아 카드에 적힌 간 건강 수칙을 숙지하고 대형 노햅 고 패널에 부착하며 간 건강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 밖에도 간 건강 주간 동안 'No 알코올! No 야근!, No 인스턴트!' 실천에 동참하고 있으며, 대한간학회의 간 건강 수칙과 건강한 간을 위한 5가지 약속 등을 교육하고있다.
유홍기 사장은 "세계 간염의 날을 맞아 간 건강을 위협하는 간염 퇴치 노력에 동참하고,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간 건강 관리를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