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이 전 세계 의료기기 이식 환자가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 ‘2017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 참가 신청을 받는다.
글로벌 챔피언스는 의료 기술 및 솔루션 혜택으로 건강한 삶을 되찾고 활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환자들을 독려하는 메드트로닉의 새로운 프로그램.
메드트로닉과 이번 마라톤을 함께 준비하는 비영리단체 트윈 시티즈 인 모션(Twin Cities In Motion)은 지원자 중 최종 20명을 2017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에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가자와 마라톤 파트너들은 메드트로닉 트윈시티 마라톤(풀코스 42.195km) 또는 메드트로닉 10마일 마라톤(약 16km)에 참가하게 된다.
이들은 대회에 필요한 비용, 항공 및 숙박 서비스 일체를 지원 받으며 VIP 이벤트에도 초대될 예정이다.
의료기기 제조사와 상관없이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 암 만성통증 척추 또는 신경질환 비만 소화기질환 비뇨기질환 등의 치료를 위해 의료기기를 이식했거나 시술을 받은 환자라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여행 및 마라톤 가능 여부 등에 대해 먼저 의료진과 상담해야 한다.
메드트로닉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기업 마케팅 총괄 랍 클락(Rob Clark) 부사장은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사람들은 의료 기술 및 솔루션의 도움으로 환자들도 활발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음을 전 세계에 증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마라톤 대회는 참가자들이 그들과 비슷한 건강 문제에 직면한 다른 환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참가자들이 전하는 희망적이고 놀라운 이야기들은 다른 환자들에게 감명을 줄 뿐 아니라 의료기술과 솔루션 도움을 통해 건강을 되찾고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음을 알리고 환자들을 격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메드트로닉 트윈 시티 마라톤(Twin Cities Marathon) 대회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개최된다.
참가 신청은 5월 12일까지 medtronic.com/globalchampions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