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중소병원 인사부터 회계 관리까지 실무에 최적화된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병원 ERP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ERP 솔루션은 병원 실무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 업무에 적합한 메뉴와 기능으로 구성했다.
데이터 통합·실시간 집계 등이 어려웠던 기존 기업용 ERP 시스템 한계점을 극복해 효율적인 병원 경영과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병원에서만 적용되는 인사 근태 급여 자산 물류 회계 등 관리를 반영해 병원 내 경영관리 지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기존 물품 신청·발주를 엑셀이나 수기로 진행해 실시간 파악하기 어려웠던 물류 관리를 매입세금계산서를 통해 실시간 확인해 매입원장과 비교 검증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형식의 근무표를 지원해 복잡한 출퇴근 시간을 개인 및 부서별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 직책 수당, 부서 수당, 자격 수당, 수술실콜 수당 등 각 직군 간 다양한 수당 계산 방식을 병원 환경에 맞춰 당일에 급여를 정산할 수 있게 맞춤 세팅해 준다.
강희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ERP 솔루션 담당자는 “캐논에서는 중소 규모 병원 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ERP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캐논의 병원 ERP 솔루션을 알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병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지난달 16일 캐논 본사에서 중소 규모 병원 관계자·실무자를 대상으로 병원 ERP 솔루션 세미나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