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웰니스 플랫폼 온핏(OnFit)이 고투피트니스 보라매점 스마트케어에 이어 고투 어반(GOTO URBAN) 정릉점 공급을 통해 프리미엄 스마트짐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온핏은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이용자별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주는 유웰니스 플랫폼.
고투피트니스 고투 어반 정릉점은 온핏 도입을 통해 입장·운동·퇴장 등 전 과정을 스마트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내려준다.
또 사용자 건강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설계한 후 ‘온핏 카디오’와 ‘온핏 웨이트’ 기기에 개인별 밴드를 태깅 하면 개인별 운동 처방이 기기에 설정된다.
이후 개인별 목표 중량과 횟수를 자동으로 안내하고 카운팅 하며, 운동 후 모든 운동 기록은 저장돼 언제 어디서나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이용자들은 온핏의 건강관리 목표 수립·운동 처방 뿐 아니라 개인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온핏 셀프케어 존’을 비롯해 안내 키오스크·스마트 락커 등 미래형 피트니스 전 과정을 고투 어반 정릉점에서 경험할 수 있다.
고투 어반 정릉점 관계자는 “고투 어반 정릉점은 온핏 도입을 통해 회원 맞춤형 운동 처방과 운동 목표 달성을 위한 프리미엄 스마트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모든 운동이 IoT(사물인터넷) 기반 운동 장비를 통해 자동으로 기록되고, 기록된 건강 데이터는 인공지능을 통해 더욱 정교한 운동 목표를 제시하는데 활용된다”며 “이를 통해 트레이너들과 온핏의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해져 더욱 효율적인 방식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