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제약(대표이사 정순옥· 유용환)이 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한국 컴플라이언스 인증원의 ISO37001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수여식에는 이연제약 유용환 대표와 한국 컴플라이언스 인증원 이원기 원장 및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ISO37001은 모든 조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에 대한 통제 및 방지 방침을 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조직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 수립, 실행,유지, 개선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 인증이다.
이연제약은 올해 상반기 인증 도입을 시작으로 내부 심사원 교육, 이사회 개최를 통한 부패방침 승인, 대표이사 부패방지 선언문 배포, 내외부 심사원들의 전사적 부패리스크점검 및 심사, 부패방지 목표 수립 및 개선 등을 진행하며 ISO 37001의 정착과 윤리 인식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연제약은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통해 기존의 윤리경영시스템과 연계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기업의 평판과 윤리적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유용환 이연제약 대표는 "이연제약은 제약기업으로서 지난 60여년간 모두에게 신뢰받고 환자의 건강에 기여한다는 책임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윤리적 기업 운영을 최우선시 해왔다"며 "ISO37001 인증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제약 기업으로서 한층 더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