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코리아가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을 위한 실리콘 재질 일회용 자가도뇨 카테터 ‘Magic3’ 제품에 하이드로젤 코팅을 더한 남성용 카테터 ‘Magic3 Go Male’을 국내 출시했다.
Magic3 Go Male은 남성 신체에 맞춰 16인치(약 40.64cm) 길이로 출시됐으며, 카테터 팁은 직선형이며 그 끝에 4개 구멍이 나 있는 디자인으로 소변 방출을 극대화한다.
특히 기존 제품의 실리콘 재질 및 3단 구조 장점은 유지하면서 바드만의 하이드로젤 코팅 기술 ‘클린 글라이드’(CLEAN GLIDE)를 적용했다.
클린 글라이드는 친수성 카테터를 수화 상태로 유지하면서 코팅된 액체가 외부로 튀는 것을 방지해 피부나 옷에 묻지 않도록 환자 편의를 한층 높였다.
이 때문에 Magic3 Go Male은 별도의 물이나 윤활제를 묻힐 필요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해 손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도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만큼 이용 시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다.
Magic3 Go Male은 또한 바드 제품의 장점인 ‘3단 구조’ 구성의 실리콘 재질로 요로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미끄러지도록 설계됐다.
제품 바깥층은 부드러운 재질로 이뤄져 접촉 시 마찰력을 줄여 편안한 느낌을(Comfort), 단단한 중간층은 요도 삽입 시 카테터 조절이 용이하다는 장점을(Control), 또 부드럽게 제작된 안쪽 층은 카테터가 유연하게 방광까지 도달함으로써 손쉽고 편리하며 자신감 있는 사용(Confidence)이 가능하다.
김여진 사업부 총괄 상무는 “Magic3 Go 라인은 실리콘 재질로 고유의 탄성으로 잘 접히기 때문에 외출할 때 휴대가 편리하고 보관이 용이해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며 “Magic3 Go Male 제품 출시를 계기로 남성용 제품 라인을 확대해 남성 사용자들이 본인 편의에 맞는 제품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