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플랫폼 서비스기업 크레너 채널즈(대표 송주혜)는 지난 18일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회장 유태욱)와 온라인 학술 방송 플랫폼 사업 추진을 골자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크레너 채널즈와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는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회원 대상 학술 온라인 방송과 의사회 회원 의료기관 환자와 가족을 위한 헬스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 대상 학술 온라인 방송 진행은 2020년부터 2년 동안 의사회 춘·추계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강좌가 크레너 채널즈를 통해 라이브 혹은 다시보기서비스가 이뤄진다.
더불어 온라인 학술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온라인 학술 및 연수교육 등 특집 학술방송도 상호 협의를 통해 수시 진행할 계획이다.
회원 의료기관 환자와 가족을 위한 헬스서비스는 소속 의료기관 진료에 도움이 될 학술 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환자 교육방송을 기획한다.
특히 질환별 교육 및 학술자료를 개발하고 온라인 콘텐츠 사업과 함께 환자와 가족 질환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함께 서비스할 예정이다.
송주혜 대표는 “크레너 채널즈가 보유한 전문적인 헬스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의사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와 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며 “추후 발전적인 논의를 통해 더욱 다양한 학술방송을 기획·제공해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학술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의료기관이 환자중심 의료를 실천하기 위해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와 함께 환자 케어와 관련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의료진은 치료와 진단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유태욱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장은 “협약을 통해 회원들에게 시간과 장소 편의성을 높인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심도 깊은 학술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원 간 빠르고 간편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교류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