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지티지웰니스(대표 김태현)가 ‘2019 한·아세안 스마트시티페어’에 참석해 태국 조센에너지(Chosen Energy) 자회사 ‘조센뷰티’(Chosen Beauty)와 태국시장 진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열린 2019 한·아세안 스마트시티페어는 아세안 10개국 정상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글로벌 행사.
전 세계 스마트시티 분야 우수기업들이 모여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티지웰니스는 태국 정부 사절단 자격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조센에너지(Chosen Energy)와 태국시장 진출을 위한 충분한 사전 논의 후 자회사 조센뷰티(Chosen Beauty)와 계약 체결을 위해 부산 벡스코를 방문했다.
조센에너지는 전기차 충전사업과 스마트 IT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최근 미용기기 사업 확장을 위해 자회사 조센뷰티를 설립하고 시장 진입에 나섰다.
지티지웰니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대표 제품라인 르바디(LEBODY) 태국 인증 절차를 조센뷰티와 함께 준비하게 됐으며 인증 완료 후 판매 규모를 책정하고 본격적인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태국은 미용의료기기분야에서 제품 인증 절차가 까다롭고 어려워서 K뷰티 인기에도 불구하고 국내 업체들의 시장 진입이 쉽지 않았다”며 “현지 업체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빠른 인증 절차 수행이 가능해졌을 뿐 아니라 수출 창구까지 한 번에 확보해 빠른 시장 점유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지티지웰니스는 이번 태국 진출 계약을 도약 삼아 앞으로 동남아시장 진출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바이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전 세계 미용기기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