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척추관절 치료 전문 국제나은병원에 ‘병원용 ERP 시스템’(전사적 자원 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 따르면 국제나은병원은 병원용 ERP 시스템 도입을 통해 ▲인사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자산관리 ▲물류관리 ▲회계업무지원 ▲경영지표관리 등 근무관리 및 구매 프로세스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병원에 근무하는 직원의 복잡한 업무 형태에 맞는 다양한 근무표, 물품 발주·입고, EMR 처방과의 실시간 연동, 한눈에 확인 가능한 경영지표 등을 통해 병원 업무 효율성뿐 아니라 의료질 관리와 병원 마케팅 관리 기능으로 환자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신환석 국제나은병원 행정과장은 “캐논 병원용 ERP는 병원 마케팅관리 기능을 제공해 환자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 최성복 국제나은병원 관리이사는 “지금까지 대학병원이나 상급종합병원 등은 자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나 중소병원은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이번 병원용 ERP 시스템으로 중소병원에서도 자체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됐다”며 “향후 국내 중소병원 경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개발한 ERP 솔루션은 병원 실무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병원 업무에 적합한 메뉴·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통합, 실시간 집계 등이 어려웠던 기존 기업용 ERP 시스템 한계점을 극복해 효율적인 병원 경영과 신속하고 편안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