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시스가 독일 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로부터 혈당측정시스템 CE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필로시스는 앞서 영국 인증기관 SGS에 이어 추가 CE 인증을 획득해 유럽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이번 인증 획득 과정에서 재현성과 정확성을 높인 업그레이드된 스트립(Strip)과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지메이트 스마트 타입-C(Gmate Smart Type-C) 및 지메이트 체크(Gmate Check) 등 신규 혈당측정시스템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혈당측정기 지메이트 스마트 타입-C는 최근 스마트폰 커넥티비티 표준인 USB C-타입에 연결하는 측정기로 최신 스마트폰 트렌드에 맞춰 호환성을 극대화했다.
지난해 국내 허가로 개인용 혈당측정기시장에 진입한 지메이트 스마트 타입-C는 이번 CE 인증 획득을 통해 유럽 수출시장이 열리면서 올해 매출 신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병원용 혈당측정기 지메이트 체크는 유럽 병원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지메이트 체크는 필로시스 국내 매출의 약 70%를 차지할 만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필로시스는 지메이크 체크가 국내 다수 대학병원·종합병원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한 것은 물론 유무선 통신기능과 간편한 사용방법 등 장점으로 유럽시장 수요 또한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