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이 오는 5월 열리는 바이오코리아(BIO KOREA) 기간 중 덴마크 대사관과 피부질환 치료제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행사에 참여할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을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진흥원은 주한덴마크대사관·레오파마와 함께 오는 5월 21일 코엑스에서 바이오코리아 연계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기업 피칭 행사’를 개최한다.
관련해 행사 참여를 신청한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 중 8개 기업을 4월 3일 서면 평가를 통해 선정하고 5월 21일 행사에서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종 선정 기업은 제약바이오분야 전문가 패널단 현장 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행사 마지막 순서에 공개된다.
피칭 행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덴마크 피부질환 치료 분야 1위 기업 레오파마 덴마크 본사 또는 미국 보스턴 LEO Science and Tech Hub 입점기관과 유럽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협업기회가 주어진다.
김용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한-덴마크 간 국가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 효과성이 확인되면 내년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유럽진출 확대 지원을 위해 더욱 다양한 기술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덴마크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 보유 기업 피칭 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보건산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