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중심 콘텐츠 통한 건선 환자 정보 지원
|"질환 별 디지털 채널 확대해 나갈 예정"
원종혁 기자
기사입력: 2020-04-20 11:55:49
가
URL복사
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건선을 주제로 한 카카오톡 채널 'iCare4U 건선(아이케어포유 건선)'을 20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건선 환자들에게 공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선은 일반적으로 몸의 면역학적 이상에 의해 발생하는 전신성 염증질환으로, 국내에는 전체 인구의 1~2%가 질환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방치 시 삶의 질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동반질환을 야기할 수 있어 다른 만성질환처럼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다.
환자들이 이러한 건선을 올바르게 관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카카오톡에 건선 전용 채널을 개설한 것. 카카오톡 채널 iCare4U 건선에서는 건선의 정의 및 증상, 검사와 치료, 의료비 정책 등 질환관리에 있어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환자 눈높이 콘텐츠를 챗봇 형태의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건선이 꾸준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한 질환인 만큼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카카오톡 채널에 접속하려면 ▲카카오톡 친구목록 상단 검색창에 '건선' 또는 'icare4u'를 검색하거나 ▲URL https://pf.kakao.com/_xhkRiT 또는 ▲주요 대학병원 내 비치된 소개 자료의 QR코드를 사용하면 된다.
제니 정 한국얀센 대표는 "카카오톡 채널 iCare4U 건선은 건선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처음 시도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채널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환자들이 질환 정보를 포함한 양질의 콘텐츠에 더 쉽게 접근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얀센은 카카오톡 채널 iCare4U 건선 오픈을 시작으로 점차 질환 별 디지털 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