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젠소프트(대표이사 오채수)가 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20에 참가해 다양한 헬스케어 플랫폼 라인업을 소개한다.
네오젠소프트는 이번 박람회에서 모바일 EMR 솔루션 네오모바일이엠알(neoMobileEMR)을 비롯해 환자안전관리 솔루션 네오피오씨에스(neoPOCS), 환자이상징후모니터링 솔루션 네오알알에스(neoRRS), 진료정보 대시보드 솔루션 대시보드(Dashboard), 스마트인퓨전펌프모니터링 솔루션(Smart Infusion Pump Monitoring) 등 총 6개의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neoMobileEMR은 의료진이 의무 기록, 검사 결과, PACS 영상과 같은 환자 주요 정보를 모바일로 조회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PC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전자의무기록(EMR)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로 편리하게 조회 가능하며 료진의 진료 및 수술 스케줄 등도 함께 관리 가능해 의료진의 업무 편의성이 향상된다.
neoPOCS는 바코드 인식이 가능한 스마트 디바이스(PDA)를 기반으로 환자와 처방을 확인하는 환자 인식 시스템이다.
환자 정보와 투약 및 수혈 등의 처방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오류임을 알려 환자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의료진의 해당 수행 정보는 병원정보시스템에 실시간 저장되어 데이터의 신뢰성이 확보된다.
neoRRS는 병원 내 신속대응팀이 이상 징후 환자를 관리하기 위한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환자의 활력징후나 검체 결과가 정상수치를 벗어나면 이를 즉시 담당 의료진에게 알린다.
이를 통해 의료진이 환자 옆에서 지속적인 감시 없이도 환자의 이상 징후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 심정지와 같은 위험 상황을 조기에 발견 및 대응이 가능하다.
Dashboard는 대형 터치모니터에서 병원 내 부서 현황 및 환자 정보 조회를 위한 의료진용 대시보드 솔루션이다.
응급실, 중환자실 등 각 부서의 업무 특성이 반영된 주요 정보들을 한 화면에서 신속하게 확인이 가능하여 의료진 간 효율적 협업을 지원한다.
Smart Infusion Pump Monitoring은 병원 내 사용 중인 정맥주입기(Infusion Pump)를 병원정보시스템과 실시간 연동해 의료진의 정확하고 안전한 정맥 주입 업무를 돕는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정맥주입기에 입력된 오더 정보를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확인 후 주입하고, 이를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의료진의 업무 정확도 향상 및 환자 안정성이 강화된다.
오채수 네오젠소프트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들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