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및 식약처장 표장 각 3명 선정
|혁신의약품 정책 협력 등 제약산업 발전 기여 공로
원종혁 기자
기사입력: 2020-11-26 11:05:34
가
URL복사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이하 KRPIA)는 25일 글로벌 제약기업 관계자 약 150여명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2020 KRPIA Members' Night 행사에서 제약산업 발전 및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3명)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3명) 시상을 진행했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한국애브비 김유숙 상무(대외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한국비엠에스제약 공요한 전무(윤리경영 위원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배시내 이사가 수상했다.
김유숙 상무는 기업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하여 환자 및 소외 이웃을 비롯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공요한 전무는 제약산업의 준법 문화와 윤리적인 기업환경 조성에, 배시내 이사는 신약 접근성 및 제약산업 발전에 대한 국민 홍보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수상자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주연 본부장(인허가 위원회), 한국릴리 조성자 부사장(연구개발 위원회) 그리고 한국화이자제약 오혜민 부장(정책 위원회)에게 돌아갔다.
한주연 본부장은 혁신적 의약품의 국내 도입에 일조했으며, 조성자 부사장은 연구개발중심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 한국 임상시험환경의 글로벌 선도화에 기여했고, 오혜민 부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을 위한 정책 환경 조성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