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가 쏘시오리빙과 공동주택 내 입주민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 공동 개발과 향후 서비스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주택 입주민용 건강관리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각 사가 보유한 온라인 서비스와 솔루션에 필요한 장비와 시스템을 연동하는 한편, 입주민 개인 건강기록부 제공을 위한 서비스 체계 및 사후 관리 체계 구축할 예정이다.
인바디는 작년 논현동 본사 사옥 1층에 IoHT Lab을 오픈하여 실제 주거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의 제품화 및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쏘시오리빙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입주민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많은 건설사에 활용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쏘시오리빙은 주거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운영과 조식, 청소, 세차, 중고거래, 재능 강좌 등의 O2O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아파트 뿐만 아니라 르피에드 인 강남, 송도 스테이에디션, 해운대 패러그라프 등의 생활형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한 고급 주거 컨시어지 기반 주거 서비스 제공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인바디 관계자는 "최근 높은 수요도를 보이고 있는 입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발전시키기 위한 계획으로 쏘시오리빙과 업무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제휴와 연구를 통해 공동 서비스를 개발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복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