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가 인슐린 펌프를 통한 1형 당뇨병 치료와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당뇨 웨비나 라이브러리'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강연 시리즈는 인슐린 요법으로 치료 받는 당뇨병 환자들의 안정적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인 인슐린 펌프를 주제로 담고 있다.
특히, 연속혈당측정 기술을 탑재한 메드트로닉의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 '미니메드 640G 시스템' 활용 사례를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현재 공개된 강연 시리즈는 인슐린펌프의 개요 및 실제 환자교육 사례와 소아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펌프 치료와 교육 2가지 파트 내 총 7편의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노원 을지대병원 내분비내과 한경아 교수가 단독 강연자로 나서 인슐린 펌프 치료의 기초, 실전, 실제 치료 사례를 3단계로 자세히 설명한다.
두 번째 파트에는 분당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재현 교수와 서울대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과 구민정 간호사, 김지영 임상영양사가 연자로 참여해 각각 소아 당뇨병 환자의 인슐린 펌프 초기 세팅과 교육부터 영양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학준 당뇨사업부장은 "당뇨 웨비나 라이브러리 홈페이지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도 당뇨병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의료진 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