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유(대표이사 김형석)가 수술실 의사들을 위한 1회용 마스크 전용 안경 김서림 방지 패드인 이지패드(ezPAD)를 출시했다.
이지패드는 병원 수술실에서 의사들이 착용하는 1회용 마스크에 간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형태로 온도가 낮은 수술실에서 안경을 쓰고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 및 의료진들의 고질적인 문제인 김서림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수술실은 일반 병실과 달리 감염 방지를 위해 온도를 20~23℃ 정도로 낮게 유지를 하기 때문에 안경을 착용한 의료진은 1회용 마스크 착용시 마스크와 코 틈을 잘 막아주지 않을 경우 입김이 새어 나와 시야를 가리는 경우가 많았다.
이지패드는 실리콘 재질의 김서림 방지 차단막을 1회용 마스크의 코와 얼굴이 접촉되는 마스크 상부와 간단하게 고정해 코, 얼굴 라인에 맞게 마스크와 코 사이의 틈 사이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김서림 위험을 95% 이상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안경을 착용한 의료진의 코 높이에 맞게 낮은코, 중간코, 높은코에 따라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무색, 무취, 인체 무해한 100% 실리콘 재질로 흐르는 물이나 물티슈로 닦아서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지패드는 의료용 1회용 마스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부직포 재질의 보건용 마스크 및 덴탈 마스크, 패션 마스크에도 고정할 수 있으며 마스크와 코 틈 사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모비유는 2010년 10월 설립된 헬스케어 회사로 세계 최초로 어깨 거치식 휴대용 링겔대 EZpole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