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글로벌이 오는 30일부터 3일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HOSPITAL FAIR 2021에서 의약품 정보 데이터 '커넥트디아이'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원스글로벌은 국내 최초 주사제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ing system)를 비롯해 일반인과 전문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의약품 데이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의약품 데이터는 문장형으로 서술되거나 표기하는 방식이 통일되지 않아 병원이나 제약사에서 활용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커넥트디아이는 다양한 의약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보험코드, 표준코드, EDI코드 등 다양한 코드를 매핑해 표준화된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최초 주사제 CDSS를 운영해 사용하는 주사제 명을 검색하면 배합 정보, 재구성법과 희석 농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주사제 CDSS는 구독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번 전시회 참가자는 14일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원스글로벌 관계자는 "커넥트디아이는 병원 정보시스템과 연동된다는 점에서 병원 관계자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AI 엔젤 클럽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았다는 점에서 올 12월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새로운 의약품 빅데이터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