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개원가 싸이트 중 대표적인 홈페이지가 '강남서울외과'와 '조내과'로 나타났다.
웹 순위 분석싸이트 랭키닷컴은 네티즌들의 클릭수가 가장 많은 홈페이지로 내과에는 '조내과'(www.chomed.co.kr), 외과에는 강남서울외과(www.analsurgery.co.kr)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조내과' 는 475단계 상승으로 점유율 16.17%를 차지해 1위인 클리닉관련 싸이트를 바짝 따라붙고 있다.
조내과의 홈페이지는 이용의 편리함을 주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병원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인터넷의료상담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강남서울외과'는 수려한 디자인으로 처음 방문한 네티즌에게 편안함을 강조한 레이아웃이 돋보인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대장과 항문 질환에 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환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소아과 분류에서는 하정훈 소아과(www.babydoctor.co.kr)가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싸이트로 선정됐다.
'하정훈 소아과'의 자유게시판에는 글쓴이의 아이디가 열받은맘, 환장맘, 희망맘, 쌍둥이맘 등 아이들을 키우는 어머니들의 활동이 활발하다.
이밖에 ▲성형외과 - 미미(www.mimi.co.kr) ▲ 안과 - 아이닥(www.eyedaq.com) ▲ 비뇨기과 - 퍼스트비뇨기과(www.drim2u.co.kr) ▲ 신경정신과 - 내마음 고쳐(www.psychonews.co.kr) 등의 싸이트가 각 분류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해당 분류내에서 치열한 순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각 분류별 1위 싸이트들은 각자 독특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으며, 심플하고 시원한 레이아웃으로 네티즌들이 찾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게끔 제작돼 있는 것이 공통점이자 특징이다.
한편, 랭키닷컴측은 "통계학적 방식에 의해 설정된 패널의 웹 사이트 방문 트래픽 Data를 분석하여 웹사이트의 분야 순위를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