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성형학회는 오는 29일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눈꺼풀성형술 워크샵을 개최한다.
두번째 열리는 이번 워크샵은 안성형 수술시연을 통해 수술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의대 이태수 교수와 가톨릭의대 나태윤 교수가 좌장을 맡는 1부에서는 아래눈꺼풀성형술에 대해 포천중문의대 유혜린 교수가 아래눈꺼풀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강의를 맡는다.
이어 가톨릭의대 양석우 교수는 수술전 검사에 대해, 경상의대 서성욱 교수는 피부경유 아래눈꺼풀성형술에 대해, 고려의대 백세현 교수는 결막경유 아래눈꺼풀성형술에 대해 각각 강좌를 실시한다.
2부에서는 연세의대 이상렬 교수와 전북의대 안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성균관의대 김윤덕 교수의 아래눈꺼풀성형술의 합병증의 치료, 건양의대 김성주 교수의 지방보존 아래눈꺼풀성형술, 나비클리닉 문형진 원장의 fat blepharoplasty 와 애교수술, 미아트성형외과 윤형철 원장의 바깥눈구석 성형술 등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3부에서는 얼굴중앙부성형술에 대해 진행하며 서울의대 곽상인 교수가 나이에 따른 얼굴중앙부의 변화, 원광의대 김상덕 교수가 얼굴중앙부 성형술의 적응증과 방법 등에 대해 다룬다.
4부는 수술시연 시간으로 밝을명안과 최웅철 원장이 결막경유 아래눈꺼풀성형술을 카이로스클리닉 임종학 원장이 특수한 실을 이용한 안면부 올림술, 연세의대 이상렬 교수가 피부경유 아래눈꺼풀성형술을 각각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