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이 건강검진센터 시스템으로 IT 시장을 재편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지케어텍(대표 이철희)은 8일 "국립암센터의 국가암검진지원센터와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의 건강검진센터 정보시스템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들 사업은 기존의 검진센터 정보시스템과 달리 EMR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새로운 솔루션으로 고객중심의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병원의 수익성 제고와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가암검진지원센터 사업 세부 개발범위로는 일반검진과 암전문종합건강검진, CRM시스템, 인터넷 문진 및 조회, 기타 병원정보시스템과의 연계, RFID 환경 구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 함께 서울시립북부노인병원 사업은 일반검진과 노인성질환검진, 기타 병원정보시스템과의 연계 등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현재의 EMR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지역사회에 최적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이철희 대표(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장)는 “올해 연이은 사업 수주 성공에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의 건강검진 시스템 구축의 경험과 병원의 수요가 일치했기 때문"이라며 "건강검진센터 솔루션을 포함하여 다양한 전문병원 및 클리닉 솔루션을 확대 구성하여 EMR 시스템과 더불어 새로운 시장창출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