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병원내 차세대 리더 육성을 위한 ‘리더 육성 코스’ 과정을 개설하고 최근부터 교육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과정은 급변하고 있는 의료 환경과 함께 치열해지고 있는 의료서비스 경쟁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핵심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서울아산병원의 차세대 리더 육성 프로그램이다.
리더 육성 코스 대상 교육대상은 임상과장, 팀장, Unit Manager 등으로 교육의 집중도를 위해 총 55명으로 수강인원을 제한했다.
병원은 앞으로 12주간 △경영전략의 이론과 사례 △인적자원 경영 △재무회계 △마케팅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략적 리더쉽 등의 경영 및 리더쉽 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KBS ‘경제포커스’의 진행자로 유명한 세계화전략연구소 이영권 박사를 비롯한 실제 경영 현장의 유명인사 특강도 4회에 걸쳐 마련, 단순한 병원 경영이론을 넘어 글로벌 병원 경영 환경속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경영 및 리더쉽 사례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더 육성 코스를 주관하고 있는 아카데미운영팀 정태경 팀장은 “핵심인재 육성이 곧 병원 경영과 서비스 향상의 지름길인 현실에서 차세대 리더에게 필요한 것은 미래 의료 환경에 맞는 리더쉽과 전문적인 지식 무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내실 있는 다양한 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병원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우수 인재확보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