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원장 유근영)는 최근 암 예방과 조기검진을 알기쉽게 설명한 ‘누구나 알고 싶은 암 예방과 조기검진’ 책자를 발간했다.
암센터의 의료진과 연구진이 집필한 이번 단행본의 기획을 맡았던 명승권 가정의학과 전문의(암예방검진센터)는 “국민들에게 암 예방과 조기 검진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간에는 암의 발생과 관련이 있는 각종 위험요인 즉 흡연, 음식(영양), 감염, 음주, 운동, 비만, 직업 및 환경요인, 그리고 유전 등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으며 예방 부분에서는 위암과 폐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췌장암, 식도암 등 각 암종에 대하여 발병 원인에서부터 생활속 예방법이 자제히 서술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조기검진 부분에서는 이들 암종에 대한 조기 검진의 필요성 및 의의, 그리고 검진방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여 일반인들이 검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표 및 그림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사용하여 가독력을 높였고 각 주제 마다 ‘포인트’란을 두어 독자들이 핵심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유근영 원장은 발간사에서 “암 정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기검진과 예방이 중요하다”며 “이번 책자를 통해 국민들이 올바른 암 예방과 조기검진 방법을 습득하고 실천하여 암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가격: 15,000원 문의 : 031-920-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