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제약(대표 이우영)은 최근 고분자 히아루론산 전문업체인 HVLS (구 한약마을)와 미용 의약품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태평양제약은 HVLS가 향후 연구개발 및 생산하는 고순도, 고분자 히아루론산을 이용한 미용의약품 등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게 되며, 양사는 기타 고부가 미용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위하여 태평양제약은 HVLS 에 5억원을 투자하여, 지분 2.7%를 취득하게 됐다.
태평양 이장영 팀장은 “고부가가치 미용의약품 개발을 위해서는 고순도 고분자 히아루론산은 필수적이며, 금번 제휴를 통하여 이에 대한 권리를 획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HVLS 의 히아루론산 생산 기술은 국내 최고 수준으로 판명되었고 고점도 히아루론산에 대한 완벽한 제균 기술은 인상적"이라고 설명했다.
HVLS 김재영 사장은 “근골격 및 피부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는 태평양제약과 파트너 관계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순도 고분자 히아루론산의 용도를 비약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히아루론산은 고점도 탄성 및 생체친화성을 바탕으로 관절염 및 안과용 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주름보정 및 탄력강화를 소구하는 피부과용 필러 제품으로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