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는 오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0 한국MSD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국제화 능력과 실무 능력을 개발하고, 글로벌 기업의 선진화된 기업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직장 체험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참가자는 한국MSD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젝트 및 마케팅, 인사, 영업, 홍보 등의 각 부서 실무 업무에 투입된다.
회사측은 제약회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세계적인 제약 회사의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한국MSD의 선진화된 인재개발시스템과 직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 등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어 글로벌 인재상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원) 및 MBA 재학생이며 2010년 2월 기졸업자이며, 모집 분야는 마케팅 및 세일즈 지원부터 인사관리, 홍보 등의 경영지원 업무 분야까지 다양하다.
참가자는 해당 프로젝트 및 업무에 따라 7월 1일부터 프로젝트에 따라 최장5개월 간 각 부서에 배치,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전형 방법은 1단계 서류 전형과 2단계의 1,2차 면접 전형으로 인턴을 선발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MSD 홈페이지(www.msd-kore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MSD 인사담당 이효숙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는 실무 능력 중심의 인재 선발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실제 업무와 외국계 기업의 기업 문화를 동시에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