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일본 후쿠오카 장기요양복지시설 연수

박양명
발행날짜: 2017-12-11 17:12:58
  • 노인연구정보센터 동행…서비스 수혜자 중심 시설 탐방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는 노인연구정보센터(소장 황재영)와 간호조무사를 위한 2017년 일본 후쿠오카 장기요양복지시설 연수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간무협은 이순옥 충북도회장을 단장으로 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20여명 규모로 연수단을 구성, 일본을 방문했다.

연수 교육 프로그램은 방문 교육 형태로 현지 의료보건복지 기업 아소사로부터 간호기술과 치매케어 기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고령자 서비스 제공 주택, 치매노인공동생활과정, 소규모 다기능 시설, 재활형 주야간보호센터 등을 찾았다.

황재영 소장은 "우리나라는 여전히 제공자 중심의 노인 및 치매 케어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이번 연수에서는 서비스 수혜자 중심으로 구성된 시설과 케어 기법을 강조하는 법에 대해 교육 받았다"고 설명했다.

간무협 이순옥 충북도회장은 "일본 연수만으로 그치지 말고, 국내 우수 장기요양기관 등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발해 지속적으로 교육 데이터가 누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