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개원가

도시바, Vital Images 인수…영상솔루션 강화

발행날짜: 2011-05-04 11:48:26

기업 인수로 3D 의료 영상솔루션 사업 강화 의지 표명

도시바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의료영상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4월 28일, 일본 도시바메디칼시스템즈(Toshiba Medical Systems, 이하 도시바)는 3D 의료 영상솔루션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미국 Vital Images Inc. (이하 VITAL)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도시바와 VITAL의 이사회는 VITAL 주식을 주당 18.75 달러, 총액 약 273백만 달러를 현금으로 매수하는 VITAL 인수 합병 계약을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인수 결정가격인 1주당 18.75달러는 지난 30 일 동안의 VITAL 주식의 거래량 가중 평균 가격(VWAP: Volume Weighted Average Price)에 39 %의 프리미엄을 더한 금액이다.

도시바의 사토시 츠나까와 대표이사는 “도시바는 VITAL의 제품을 10 년 동안 50개국 이상에 판매하는 등 밀접한 관계를 맺어 왔다”며, “이번 VITAL 인수로 도시바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VITAL의 제품과 기술, 경영, 직원 등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VITAL과 함께 전세계 의료 발전에 공헌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도시바는 앞으로 VITAL과 기술을 융합하여 의료영상솔루션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되는 최첨단 영상진단 및 영상정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합병 자회사에 대한 주식 공개 매수는 2011 년 5 월 11 일에 시작되며 최종 합병은 2011 년 2 분기 또는 3 분기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도시바의 한국 공식독점 판매법인인 ㈜티아이메디칼시스템즈의 주창언 대표이사는 “VITAL은 세계적인 3D의료영상솔루션 업체로, 이번 인수를 통해 도시바 CT, MRI등 의료기기용 워크스테이션의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 본다”며, “한국 내 도시바에 대한 위상을 더 높일 수 있고 고객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