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대학병원

고려대 의대·교우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발행날짜: 2017-09-28 10:43:06

학생 160명에게 5억 3200여만원 규모 장학금 수여

고대의대와 교우회가 지난 27일 의대 320호 강의실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지급된 장학금은 ▲근현 장학금(1명) ▲여자교우회 장학금(1명) ▲미주교우회 장학금(3명) ▲김재각 장학금(1명) ▲차윤봉 장학금(1명) ▲전용혁 장학금(2명) ▲학부모회 장학금(2명) ▲릴레이 장학금(1명) ▲임창수 장학금(1명) ▲이규호 장학금(1명) ▲박흥찬 장학금 1명(1명) ▲정우 장학금(2명) ▲면학 장학금(3명) ▲학업보조 장학금(3명) ▲KUMC-SPIRIT 장학금(2명) ▲Medical Global Leadership 장학금(3명) ▲화이자 장학금(1명) ▲교우회 장학금(15명)으로 구성됐다.

KUMC-Spirit 장학금을 받은 한 학생은 여름방학에 아프리카 짐바브웨와 말라위에 의료봉사를 다녀온 소감을 전했으며, Medical Global Leadership 장학금으로 미국 뉴올리언스 툴레인 메디컬센터에 다녀온 한 학생도 감상을 말하며 학교에 감사를 표했다.

이홍식 학장은 "대부분의 장학금 기탁자들은 본인 사정도 넉넉지 못하지만 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중단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해 흔쾌히 큰 금액을 쾌척해주신 분들"이라며 "우리 학교는 해외 임상실습이나 해외 봉사, 연구 활동에도 적극적인 지원이 있으니 수혜자가 더욱 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춘균 교우회장은 "장학금은 여러 의미가 있지만 가장 큰 의미는 바로 우리 교우들의 학교와 후배에 대한 애정과 사랑"이라며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후에 학교의 명예뿐 아니라 나 자신, 사회를 위해 뜻깊은 일을 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의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