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대학병원

건강보험 일산병원, 제11기 고위자 과정 수료식 개최

발행날짜: 2017-12-07 15:58:28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 장으로 자리매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6일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 제1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건강과 의료 고위자과정은 보건의료제도의 미래지향적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성장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07년부터 운영해왔다.

날 수료식에는 일산병원 강중구 병원장을 비롯해 11기 교육생 43명이 참석했으며, 1기부터 10기 졸업생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고위자과정 11기는 참가 교육생 43명 전원이 수료했으며, 특히 교육에 열의를 보인 모범 교육생 6명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되기도 했다.

올해로 11기째 수료생을 배출한 건강과 의료 고위자 과정은 지난 8월 30일 입학식 특강을 시작으로 14주간 보건의료 정책방향과 의료경영 분야의 최신 동향 등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고위자과정에는 양승조 보건복지위원장과 이홍균 건보공단 정책연구원장의 특강 등 다채로운 교육 내용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제도 정책방향과 미래발전 방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중구 일산병원장은 "본 과정은 보건관련분야 전문가에게 필요한 지식과 최신정보 및 동향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험자병원으로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건의료분야의 역량 있는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