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미국 정밀의료 기업 사이앱스(Syapse)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업 현황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것은 물론 정보교류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시장을 함께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사이앱스는 암환자의 임상 및 유전체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재 국내 및 미국 400개 이상의 병원에 임상, 유전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동하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사이앱스가 제공하는 양질의 임상, 유전체 분석 데이터를 자사의 구축형 병원정보시스템(HIS) 베스트케어(BESTCare)와 클라우드 HIS 엣지앤넥스트(EDGE&NEXT) 등에 연동해 환자 안전을 제고할 계획이다.
HIS를 통해 연동된 임상데이터는 사이앱스가 축적하고 있는 유사 데이터들과의 비교 분석, 융합 등을 거쳐 의료진에게 제공된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사이앱스는 연간 약 16만건의 암환자 임상데이터를 축적할 만큼 선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사이앱스 외에도 세계 우수 기술 보유 기관과 지속적인 협업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미래 의료시장을 선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