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의료기기·AI
  • 진단

파인헬스케어, EMR 정보 시스템 국가 인증 획득

발행날짜: 2021-01-15 13:49:08

자체 개발 Lime 국가 표준 전자의무기록 인증

파인헬스케어(대표 신현경)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의료정보시스템 Lime(이하 라임’) 솔루션으로 국가 표준 전자의무기록(EMR)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인헬스케어의 이번 인증 획득으로 라임 솔루션은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으로서 국가 표준 적합성을 공식적으로 확보했다.

라임 솔루션은 2018년의 개발 이후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개발 고도화로 전자의무기록은 물론 현재는 전자 동의서, 건강검진 문진표까지 포함하는 종합 시스템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라임 솔루션은 전자의무기록시스템 인증제 기능성 필수 항목 43개, 보안성 필수 항목 13개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파인헬스케어는 라임 솔루션을 시작으로 글로벌 원격진료시스템인 Lime Team (라임 팀), 모바일 기반 환자 맞춤형 PHR 플랫폼인 Lime Clinic (라임클리닉) 등 ‘Lime’을 모브랜드로 하여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수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넓혀가고 있다.

파인헬스케어 신현경 대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의료시장의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EMR 국가 표준 규격을 획득을 기반으로 단순한 소프트웨어를 넘어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