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정책
  • 제도・법률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세부계획 발표 오는 28일 윤곽

발행날짜: 2021-01-26 11:30:00

26일 의정대표자 모여 발표전 접종 계획 공유

코로나 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 위원장 권덕철, 최대집)는 26일 오전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예방접종 계획을 주제로 1차 회의를 열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이 28일 나온다.

코로나 19 백신 의정공동위원회(이하 공동위원회, 위원장 권덕철, 최대집)는 26일 오전 오송 질병관리청에서 1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공동위원회는 이날 발표에 앞서 예방접종 계획의 주요 내용을 선공유하고, 의료현장에서 백신 접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료계와 정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 정부는 백신 예방 접종계획의 주요 내용과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백신 접종 시행 시 의료계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의료계는 의료현장에서 백신 예방접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수행될 수 있도록, 예방접종에 필요한 의료인력과 의료자원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만이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다”라면서 “의료계와 정부가 한마음 한뜻으로 백신 접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다면, 방역 모범국인 우리나라가 이른 시일 내에 코로나19 국난을 성공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동위원회 위원은 대한의사협회장, 대한병원협회장, 대한간호협회장 등 민간 3개 의료단체 협회장과 보건복지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질병관리청장 등 백신 접종 관련 3개 정부 기관장 등 총 6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