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씨아이에스(대표 공경선)가 메디팁(대표 유정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외 신약 과제의 허가 및 임상연구, 임상시험 과제 유치 및 관리 운영의 품질 향상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러한 상호협력을 통해 궁극적으로 양사는 신약 개발을 하는 제약사와 바이오벤처, 신의료기기 개발사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 개발 및 임상 인허가부터 임상시험 완료, 그리고 나아가 최종 제품의 인허가까지 One stop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메디팁 유정희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서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국내외 제약회사, 바이오벤처, 의료기기 회사들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데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생각한다"며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육성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씨아이에스 공경선 대표는 "향후 양사가 국가 바이오 육성 사업에 맞춰 코로나 관련 백신 및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의 임상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신규 의약품, 백신 및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국내 임상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