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대학병원

젊어진 서울대병원...진료부원장에 김병관 교수 발탁

이창진
발행날짜: 2021-05-31 11:56:31

31일자 인사, 분당서울대병원장 백남종·보라매병원장 정승용 임명
강남센터 부원장 박경우·인재실장 김수웅…대외실장 타교 출신 이유진

서울대병원이 진료부원장과 보라매병원장을 스위칭하는 파격적인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분당서울대병원장에 재활의학과 백남종 교수가 낙점됐다.

서울대병원(원장 김연수)은 31일 본원과 분당서울대병원, 보라매병원 주요 보직인사를 발령했다.

우선, 서울대병원 안방살림을 책임지는 진료부원장에 김병관 보라매병원장이, 보라대병원장에는 정승용 본원 진료부원장이 임명됐다.

사진 왼쪽부터 시계방향 진료부원장 김병관, 보라매병원장 정승용, 분당서울대병원장 백남종, 행정처장 최재철, 강남센터 부원장 박경우, 대외협력실장 이유진. 의료혁신실장 박도중, 교육인재실장 김수웅.
신임 김병관 진료부원장(서울의대 1992년 졸업)은 보라매병원 기획조정실장에 이어 3번 보라매병원장을 연임한 소화기내과 교수이다.

대장항문 외과 교수인 정승용 보라매병원장(서울의대 1989년 졸업)은 국립암센터 대장암센터장과 서울의대 교육부학장, 서울대병원 기획조정실장, 진료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백남종 분당서울대병원장(서울의대 1990년 졸업)은 진료협력센터장과 홍보대외협력실장, 기획조정실장, 공공의료사업단장 등 병원 경영 관련 주요 보직을 경험했다.

서울대병원 행정수장인 행정처장은 최재철 전 총무부장이 맡게 됐다. 그는 1993년 서울대병원 입사 후 기획예산팀장과 이지메디컴 상임이사 파견, 총무부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서울대병원 교육인재개발실장에 비뇨의학과 김수웅 교수(서울의대 1988년 졸업), 의료혁신실장에 위장관외과 박도중 교수(서울의대 1998년 졸업), 대외협력실장에 정신건강의학과 이유진 교수(이화의대 1998년 졸업), 강남센터 부원장에 순환기내과 박경우 교수(서울의대 1998년 졸업) 등이 각각 임명됐다.

김한석 어린이병원장과 신상도 본원 기획조정실장, 이경이 간호본부장, 조영민 배곧서울대병원 설립추진단장 등은 연임됐다.

서울대병원의 이번 인사는 젊은 교수들을 전진 배치해 본원의 변화와 혁신을 꾀함과 동시에 경륜 있는 수장으로 분당서울대병원과 보라매병원의 안정적 경영을 도모하겠다는 김연수 집행부 의지가 투영됐다는 평가이다.

이번에 임명된 신임 집행부 임기는 5월 31일부터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