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병·의원
  • 대학병원

메디컬 매버릭스, 다양한 진로 탐색 비임상 인턴십 진행

박양명
발행날짜: 2021-06-17 10:04:53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 기관과 협력…7월부터 시작

비임상 진료에 관심 있는 의대생 조직인 메디컬 매버릭스(Medical Mavericks)가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 기관과 협력해 '비임상 인턴십 프로그램'을 7월부터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메디컬 매버릭스 인턴십 홍보 포스터
이번 프로그램은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의 기업/기관에서 2주 동안 의대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관련 업무를 수행하거나 참관함으로써, 비임상 분야의 진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법률 분야 인턴십은 법무법인 LK 파트너스에서 진행되며 기록 검토 및 리서치, 강의 및 강평, 재판 참관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제약 분야 인턴십은 보령제약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제약회사 M.D.체험, 약품 임상시험 동향 및 임상시험 경과 파악, 의약품 안전성 평가 및 문서 작성 업무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이 계획돼 있다.

국제보건 분야 인턴십은 국제보건개발파트너스(GHDP)에서 이뤄진다.국제보건 관련 문서 리뷰, 기관과 줌 인터뷰 등을 경험해볼 예정이다.

각 인턴십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모집 기간 등 상세 내용은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의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진행될 법무법인 인턴십은 다음달 19~30일, 8월 2~13일 등 두 개의 기간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팀마다 2명씩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18일까지 구글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메디컬 매버릭스는 의대생이 임상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진로에 대해 정보를 얻고, 고려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자 다양한 세미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학생들이 비임상 분야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이 예상된다.

모채영 회장은 "이번에 유치한 세 개의 인턴십을 통해 의대생들이 관심있는 비임상 진로 분야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이해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