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김태환)가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환자들의 고충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류마티스 질환 환자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의 수기 공모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환자들의 어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질환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리고자 하는 목표로 마련됐다.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 경험이 있는 류마티스 질환 환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6일(수)부터 7월 13일(화)까지 약 1개월 간 수기를 접수 받는다.
수기 내용은 코로나19 시기의 류마티스 질환 극복 사례, 질환과 관련한 일화 혹은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되며 A4 1장 이상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webmaster@rheum.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 시에는 반드시 이름과 연락처, 치료 이력 등을 기재한 참가 신청서를 함께 첨부해야 하며 참가 신청서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명에게 7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 30만원, 우수상 3명에게 20만원, 입선 11명에게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류마티스학회 김태환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일반 국민들도 고충이 크지만 류마티스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불안감과 고충은 더욱 클 것"이라며 "이를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서로 털어놓고, 공감하면서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문의사항은 대한류마티스학회 사무국(02-794-2630)으로 하면 되고,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www.rheum.or.kr) 혹은 블로그 (blog.naver.com/rheuminfo)에서 참고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