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제약사업부가 한국팜비오의 액상형 구강점막 치료제 '뮤코베리어액'의 코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일화는 한국팜비오와 함께 뮤코베리어액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 위한 코프로모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의 치과 및 약국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마케팅을 펼친다.
따라서 한국팜비오의 메이저급 종병 영업 채널과 일화의 로컬 치과의원 영업 채널이 시너지를 효과를 내어 '뮤코베리어액'을 더 널리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뮤코베리어는 구강 세정과 항균 효과가 입증된 히알루론산 나트륨(Sodium hyaluronate)성분이 함유된 가글형 구내염 치료제이다. 잇몸 조직 구성 성분인 히알루론산 나트륨은 구강점막 보호필름 형성 및 외부자극으로부터 손상된 조직을 보호하는데 탁월해 잇몸 염증, 출혈, 상처로 인한 구내염, 치은염 등 구강 내 염증 완화 뿐만 아니라 스케일링, 박리, 발치 등 외상성 치료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주요 성분인 히알루론산 나트륨 외에도 물리적 자극 및 통증 완화 기능이 있는 알로에, 염증 억제 및 상처 치유 촉진 기능의 글리시레틴산이 함유돼 있으며, 상처에 자극이 되는 스테로이드 성분,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일화 제약사업부 이선형 팀장은 "뮤코베리어액은 무알콜 성분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며 3~4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코프로모션을 통해 일화와 한국팜비오 양사가 치과영역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