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부산에 위치한 청맥병원에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청맥병원은 EMR 시스템에 관한 유지 보수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최신의 의료 ICT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클라우드 EMR 도입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병원의 규모와 진료과에 제약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되는 엣지앤넥스트의 유연한 확장성과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등에서 오랫동안 기술력을 인정받아온 이지케어텍의 EMR의 장점을 높게 평가해 이 제품을 선택했다.
청맥병원 박용범 대표원장은 “환자 관련 의료기록에 대한 안전을 강화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대병원에서 사용중인 이지케어텍의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상급종합병원 수준의 의료환경을 구현하고 최신의 의료 ICT 시스템으로 업무효율성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혈관질환과 관련한 전문성과 부산·경남지역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춘 청맥병원에 엣지앤넥스트를 오픈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첫 성공적인 엣지앤넥스트 오픈으로 힘차게 시작한 만큼 올 한 해 병원 및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EMR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