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링크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메디터치(MediTouch)'를 선보인다.
메디터치(MediTouch)는 사용자 스스로 혈압과 신장, 체중, 체성분 등을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의료정보시스템 또는 데이터 서버에 자동 전송하는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제품이다.
다양한 기초검사 장비(혈압계, 신장체중계, 체성분분석기 등)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사용중인 검사장비도 USB, RS232 포트 지원이 가능한 제품은 연동을 지원해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일반 키오스크는 스탠드 타입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이 있는 반면 메디터치(MediTouch)는 최적의 사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벽걸이, 혈압계 테이블 일체형 등 다양한 타입을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로 접촉 감염이 이슈화 된 것과 관련해 메디터치(MediTouch)는 AI가상터치(브이터치) 기술을 탑재해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비 접촉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노블링크는 의료 영상 정보 솔루션 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와 2022년 6월 솔루션 공급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공급 확대에 나서며 현재 한림대 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에 제품을 구축했으며 서울아산병원, 강북삼성병원에 올해 하반기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블링크 관계자는 "메디터치(MediTouch)는 의료기관 뿐 아니라 1차 보건의료기관, 공공 생활체육시설 등 공공기관의 복지서비스 및 민간기업의 근로자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헬스케어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며 "또한 SK브로드밴드의 On-Air·On-Ad 서비스(콘텐츠관리시스템)를 결합해 보급을 확대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