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alTimes
  • 의료기기·AI
  • 마케팅·유통

초이스테크놀로지, KHF 2022에서 운송형 정밀 온도계 전시

발행날짜: 2022-09-19 20:24:52

CMS 정밀 온도계 CMS10 비롯 oMT 의료기기 등 소개

초이스테크놀로지가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KHF 2022)에서 자동온도기록장치 CMS 정밀 온도계 CMS10(운송형 세트)를 비롯해 IoMT 의료기기 및 환경 모니터링 솔루션을 선보인다.

현재 생물학적 제재 등의 제조·판매 관리 규칙에 따르면 생물학적 제제의 판매자는 보관시설(냉장고, 냉동고 등)에 설치된 자동온도기록장치를 검정, 교정하고 그 기록을 2년간 보관해야 한다.

또한 생물학적 제제 등을 운송하는 수송 설비에 자동온도기록장치(차량·수송용기 내부)와 온도계(수송용기 외부)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명시돼 있따.

초이스테크놀로지는 법안의 시행에 따라 신, 인슐린제제 등 생물학적 제제의 보관·수송의 효율적 관리를 위하여 온도 데이터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수송형 온도계 CMS10을 출시했다.

CMS 정밀 온도계 CMS10(운송형 세트)는 영하 40.0℃에서 영상 80.0℃ 범위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정밀 온도계와 외부에서 온도 모니터링 및 이상 온도 알람 기능이 포함된 모니터로 구성돼 있다.

측정된 온도 정보는 사용자가 설정한 저장 간격에 따라 자동으로 저장되며 20분 간격으로 측정 시 2년간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다.

저장된 온도 데이터는 전용 앱을 통해서 담당자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납품처에도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최순필 초이스테크놀로지 대표는 "CMS 정밀 온도계 CMS10는 보관 및 수송 시 무선으로 작동해 간단하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간편하게 온도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며 "고가의 시설을 갖추기 어려운 운송 업체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