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은 지난 5월 31일 동관 8층 제2회의실에서 몽골국립병원과 의료서비스에 관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양대병원 이춘용 원장, 한양대국제병원 김정현 원장, 몽골국립병원 SH. JARGALSAIKHAN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춘용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몽골은 우리나라와 아주 관련이 깊은 나라이며, 이렇게 협력을 맺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병원 발전에 밑바탕이 되고 나아가 양국가 관계에 있어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몽골국립병원 SH. JARGALSAIKHAN 원장은 “몽골은 한국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깊은 애정을 갖고 있다”며,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한양대학교병원과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 협약을 통해 양병원의 무한한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한양대병원과 몽골국립병원간에 진료 및 교육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상호지원 함으로써 지역사회 주민의 보건 및 질 향상과 상호발전을 도모하는데 있다.
양 병원간 의료장비가 필요하거나 수술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에 대해서는 상호 협조하고, 각종 세미나 연수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류, 최첨단 의료 기술에 대한 자문과 시설물 견학 등에 상호 협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