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박노준)는 '와이즈우먼 캠페인'의 일환으로 '피임 바로알기 홍보활동 공모전'을 개최한다.
'피임 바로알기 홍보활동 공모전'은 피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산하고, 피임 상담을 위한 산부인과 방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통합적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기획안을 모집하는 공모전.
수상팀에게는 1000만원 이하의 상금이 주어지며, 캠페인의 후원사인 바이엘코리아와 홍보대행사인 에델만코리아의 인턴 최종면접 특전 등 다채로운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홍보∙마케팅 기획안을 제출하는데 그쳤던 일반적인 기존의 공모전과 달리 대학(원)생 참가자들이 그들의 홍보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상위 8개 팀은 약 세 달의 기간 동안 산부인과 전문의는 물론, 국내 홍보∙마케팅 전문가의 자문을 받으면서 각자 제안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을 평가해 최종 수상 팀이 결정된다.
산부인과의사회 박노준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여성이 본인의 건강을 주도적으로 관리해나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과정에 책임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대학(원)에 재학 중인 개인 및 5인 이하 팀이며, 다음달 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wwac.co.kr)를 통해 제안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한편, 보다 상세한 공모전 소개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은 6월 17일(금) 5시 30분에 진행되며 장소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